Home 큐틴(Q-Teen) Bible-Zone 오늘의 큐티

오늘의 큐티

신앙을 위해 힘써 싸워요
(요한1서 1:3~8)
찬송 : 389장(새 351장) 믿는 사람들은 군병 같으니

2017. 2
26
주일


솔직담백 Talk

가족과 함께 이야기 나눠 봐요.
길을 가다가 이단이 말을 걸어오면 어떤 생각이 드나요?


Bible Talk

1장

  1. 3.  우리가 보고 들은 바를 너희에게도 전함은 너희로 우리와 사귐이 있게 하려 함이니 우리의 사귐은 아버지와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더불어 누림이라
  2. 4.  우리가 이것을 씀은 우리의 기쁨이 충만하게 하려 함이라
  3. 5.  우리가 그에게서 듣고 너희에게 전하는 소식은 이것이니 곧 하나님은 빛이시라 그에게는 어둠이 조금도 없으시다는 것이니라
  4. 6.  만일 우리가 하나님과 사귐이 있다 하고 어둠에 행하면 거짓말을 하고 진리를 행하지 아니함이거니와
  5. 7.  그가 빛 가운데 계신 것 같이 우리도 빛 가운데 행하면 우리가 서로 사귐이 있고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6. 8.  만일 우리가 죄가 없다고 말하면 스스로 속이고 또 진리가 우리 속에 있지 아니할 것이요


말씀 Talk

예수님의 동생이자 야고보의 형제인 유다는 성도들에게 거짓 교사들의 잘못된 가르침에 흔들리지 말고 신앙을 굳게 지켜야 한다고 편지했습니다. 교회를 무너뜨리려는 도전과 유혹은 어느 시대에나 존재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진리를 바로 알고, 거짓 교사들에 대해 단호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이들은 우리가 인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공동체 안에 ‘가만히’ 흘러들어 온 자들입니다. 그리고 공동체를 파괴시킵니다.
이들의 특징은 은혜를 따르는 삶이 아니라, 육신을 따라 방탕하게 살도록 유혹하는 것입니다. 한 번 구원받으면 이후에는 어떻게 살아도 괜찮다고 가르칩니다. 또한 이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합니다(4절). 십자가 사건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구원을 다른 것으로 바꿔 버리고, 예수님을 부인하게 합니다.
지금도 교회에는 이단이 존재합니다. 이단 세력이 뿌리 뽑히지 않는 이유는 아직 알곡과 가라지가 섞여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알곡이 다칠 것을 염려해 가라지를 그냥 두라고 하셨습니다. 이는 이단들이 영원히 존재할 것이 아니라, 때가 되면 심판받을 것이라는 말씀입니다. 우리는 그때가 도래할 때까지 우리의 신앙을 지키기 위해서 힘써 싸워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는 것이 힘써 싸우는 것일까요? 우리는 이미 알고 있는 믿음을 계속해서 다시 생각해야 합니다. 유다가 편지를 쓰는 이유는 성도들에게 복음을 다시 생각하라고 권면하기 위해서였습니다(5절). 복음과 말씀을 다시 생각하고 그것을 견고하게 붙잡는 것이 교회를 지키고, 진리 위에 서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와 구원의 믿음을 확고하게 붙잡으면 어떤 이단 앞에서도 흔들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온갖 이단 세력이 우리의 신앙을 흔들려고 도전해 올 때, 하나님께서 이들을 심판하실 거라는 믿음을 확실히 붙잡고 하나님의 은혜 위에 서 있어야 합니다. 시대가 혼탁해질수록 말씀을 더욱 가까이 하며, 진리를 올바르게 분별하는 가정이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은혜 Talk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거나 방탕한 삶을 살도록 유혹하는 거짓 교사들이 접근해 올 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결심 Talk
구원의 은혜를 다시 생각하고 매일 진리의 말씀을 읽으며 그 말씀을 붙잡고 살기로 결단해요.

기도 Talk
주님, 혼탁한 시대에 이단을 분별할 수 있게 해 주시고, 진리의 말씀과 구원의 은혜를 붙잡아 이단에 맞서 힘써 싸우게 해 주세요.

한줄나눔
  • 한줄나눔 :
    * 로그인 하셔야 글을 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