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큐틴(Q-Teen) Bible-Zone 그림으로 보는 이달의 말씀

그림으로 보는 이달의 말씀

서프라이즈~ 초대 교회의 놀라운 부흥!

2021년 01월 한재준 목사 (<큐틴> 디렉터)
본문 : 사도행전 1장 1절~7장 60절

 1월에 묵상하는 사도행전은 예수님께서 약속하셨던 성령님을 보내 주시고, 사도들에 의해 복음이 이방에까지 전해지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성령님께서 일하심으로 놀라운 기적이 일어나고, 핍박 속에서도 복음 전하기 힘쓰는 사도들의 모습을 통해 2021년 한 해 동안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야 할지 함께 생각해 봅시다.


서프라이즈1: 승천하신 예수님(사도행전 1~2장)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후 40일 동안 제자들과 함께하시며 그들에게 사명을 주셨습니다.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후, 강력한 성령님의 역사가 일어나자 놀라운 일들이 시작됩니다. 제자들은 방언을 하게 되고, 베드로의 설교를 통해 3천 명이 예수님을 믿게 되며, 그리스도인은 자신의 것을 이웃을 위해 아낌없이 내어놓습니다.


서프라이즈2: 기적을 행하는 사도들(사도행전 3~4장)
제자들은 예수님의 이름으로 믿을 수 없는 기적을 행했습니다. 베드로와 요한은 성전 미문에 앉아 있던 걷지 못하는 자를 걷게 했습니다. 베드로는 학식이 많은 자는 아니었지만, 성령 충만함으로 솔로몬의 행각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선포합니다. 이때 남자만 5천 명이나 되는 사람들이 죄를 회개하고 예수님을 믿게 됩니다. 진리를 선포하는 초대 교회는 성령 충만해져 더욱 아름다운 공동체로 부흥합니다.


서프라이즈3: 복음을 선포하는 사도들(사도행전  5~6장)
교회는 어떤 거짓도 용납될 수 없는 거룩한 공동체입니다. 그런데 아나니아와 삽비라 부부는 거짓말을 했고, 결국 그에 합당한 심판을 받습니다. 이후 유대 종교지도자들은 사도들이 복음을 선포하는 것을 방해하고 이들을 핍박합니다. 그러나 사도들은 핍박과 고난 속에서도 가르치고 전도하기를 쉬지 않았습니다. 그 무엇도 복음이 전파되는 것을 막을 수 없었고, 오히려 더 많은 사람들이 복음을 믿게 됩니다.


서프라이즈4: 박해하는 자들을 위해 기도하는 스데반(사도행전 7장)
스데반은 모세와 하나님을 모독했다는 죄목으로 유대인들에 의해 고소를 당합니다. 산헤드린 공회에 서게 된 스데반은 담대히 복음을 선포하며,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통해 언약을 성취하심을 밝힙니다. 스데반의 설교를 듣고 화가 난 유대인들은 스데반을 돌로 쳐 죽이려고 했지만, 스데반은 오히려 그들을 위해 기도했습니다. 초대 교회 최초의 순교자, 스데반의 죽음은 이방에까지 복음이 확장되는 씨앗이 됩니다.


제자들은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땅끝까지 내 증인이 되라”는 명령에 순종해, 목숨을 아끼지 않고 복음을 선포했습니다. 수많은 핍박이 있었지만, 그들은 성령님의 도우심에 힘입어 맡겨진 사명을 감당했습니다. 2021년에도 성령님과 동행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힘쓰는 <큐틴> 친구들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