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큐틴(Q-Teen) Bible-Zone 가정예배

가정예배

반석 위에 세워진 믿음
(누가복음 6:46~49)
찬송 : 377장(새 449장) 예수 따라가며

2018. 4
22
주일


솔직담백 Talk

가족과 함께 이야기 나눠 봐요.
요즘 어떤 말씀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나요?

Bible Talk

6장

  1. 46.  너희는 나를 불러 주여 주여 하면서도 어찌하여 내가 말하는 것을 행하지 아니하느냐
  2. 47.  내게 나아와 내 말을 듣고 행하는 자마다 누구와 같은 것을 너희에게 보이리라
  3. 48.  집을 짓되 깊이 파고 주추를 반석 위에 놓은 사람과 같으니 큰 물이 나서 탁류가 그 집에 부딪치되 잘 지었기 때문에 능히 요동하지 못하게 하였거니와
  4. 49.  듣고 행하지 아니하는 자는 주추 없이 흙 위에 집 지은 사람과 같으니 탁류가 부딪치매 집이 곧 무너져 파괴됨이 심하니라 하시니라


말씀 Talk

건물을 지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기초 공사입니다. 아무리 비싼 장식품으로 꾸민다 할지라도 기초 공사를 날림으로 했다면, 작은 충격에도 건물이 흔들리고, 심지어 무너질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말씀을 듣고 그 행하는 것이 건축의 기초 공사를 잘하는 것과 같다고 말씀하시며, 말씀을 듣고 그 말씀대로 행하는 사람은 튼튼한 반석 위에 집을 짓는 사람이라고 비유하십니다. 그 집은 강한 물살에도 흔들리지 않고 굳건하게 서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들은 말씀대로 행동하지 않는 사람은 강한 물살에 무너져 내리는, 모래 위에 집을 짓는 사람과 같다고 하십니다.
예수님께서 이처럼 말씀을 행동으로 실천할 것을 강조하시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실천하는 믿음이 진짜 믿음이기 때문입니다. 바른 신앙은 무엇이 진리인지 머리로 아는 것에 멈추지 않습니다. 성경 지식도 중요하지만, 아는 것을 실천하고, 실천을 통해 하나님의 은혜를 직접 체험하는 것이 바른 신앙생활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행함으로 믿음의 열매를 맺으라 권면하시고, 이로써 믿음이 튼튼한 기초 위에 세워지기를 바라신 것입니다.
우리는 말씀을 자주 접합니다. 성경을 읽고, 큐티를 하며, 주일마다 설교를 듣습니다. 그런데 들은 말씀을 행동으로 실천하기 위해 노력도 하고 있습니까? 혹시 교회에서는 말씀을 열심히 듣지만, 집이나 학교에서는 하나님의 말씀을 전혀 모르는 사람처럼 행동하고 있지는 않나요?
모든 말씀을 당장 실천하기는 어렵습니다. 말씀 한 구절, 작은 실천 하나부터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삼아야 합니다. 조금씩이라도 말씀을 듣고 실천하는 삶을 살 때, 믿음은 성장합니다. 그리고 믿음이 성장할수록 어려움을 이겨 내는 힘이 커집니다. 어떤 상황 속에서도 말씀대로 살아가기에 힘써서, 믿음으로 세상을 이기는 가정이 되길 소망합니다.


은혜 Talk
믿음의 기초 공사를 다지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결심 Talk
신앙의 기초를 반석 위에 쌓기 위해 말씀을 통해 깨달은 것을 실천하겠다고 결단해요.

기도 Talk
우리 가정이 말씀을 듣고 들은 말씀을 실천해, 믿음의 반석 위에 세워지게 해 주세요.

한줄나눔
  • 한줄나눔 :
    * 로그인 하셔야 글을 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