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큐틴(Q-Teen) Bible-Zone 소그룹성경공부

소그룹성경공부

현명한 선택이란?

2017년 09월 3주 (2017-09-17)
본문 : 열왕기하 10장 18절~31절

마음의 문을 열며
‘ilk’의 빈칸에 ‘m’을 넣으면 우유(milk)가 되고 ‘s’를 넣으면 비단(silk)이 됩니다. 우리 삶에도 이런 빈칸이 수없이 주어집니다.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바른 결정을 하기 위해 생각할 것은, ‘내게 무엇이 유익한가’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무엇이 옳다고 하시는가’입니다. 예후는 하나님께서 지시하신 일을 철저히 실행하며 한 번의 바른 선택을 했지만, 그 지시를 다 실행하고 나서 잘못된 행동을 합니다. 하나님을 무시하고 자신의 결정이 옳다고 자만했기 때문입니다. 유익한 결정을 뛰어넘어 무엇이 하나님 보시기에 올바르고 위대한 결정인지 말씀을 통해 살펴봐요.


말씀의 씨를 뿌리며
1. 예후는 바알 선지자들을 멸하기 위해 어떤 계책을 사용했나요?(19, 24절)


2. 예후는 바알 신당을 다시 만들지 않게 하기 위해 어떻게 했나요?(26~27절)


3. 예후가 바알 숭배를 철저히 몰아내 하나님께 받은 복은 무엇인가요?(30절)



4. 바알을 멸했지만, 여호와께 가지 않고 여로보암의 죄로 돌아가는 예후를 보며 무엇을 느끼나요?(31절)



5. 겉으로 하나님을 위한 것처럼 행동했지만, 중요한 순간에는 내 유익과 만족에 따라 선택한 경험을 나눠 봐요.



6. 비록 당장 내게 불리하거나 손해인 것처럼 보이더라도 끝까지 성경적 기준을 지켜 판단하고 결정하기 위해 더욱 힘써야 할 것은 무엇인지 나누고 결단의 시간을 가져요.


삶의 열매를 거두며
기막힌 책략으로 예후는 바알 숭배를 뿌리 뽑았지만, 금송아지는 제거하지 않았습니다. 벧엘과 단의 금송아지는 북이스라엘이 남유다와 나뉠 때 백성을 붙잡아 두려고 마련한 여로보암의 어리석은 종교적 장치였습니다. 예후도 여로보암과 같은 정치적 욕심 때문에 금송아지를 남겨 둡니다. 결국 예후는 여호와의 법을 지키는 데 마음을 다하지 않고, 여로보암의 죄의 길을 선택합니다. 그 결과 예후는 통치 기간에 하사엘의 공격을 받고 이방인에게 땅을 유린당하며 평강과 번영을 누릴 수 없었습니다. 당장 눈에 보이는 유익을 선택하기보다 하나님 보시기에 올바른 결정을 하는 여러분이 되길 소망합니다.

Vol.58 2017년 9월호

과월호 구입은 재고여부 확인을 위해
먼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전화 : 02-3489-4380
이메일 : qteen@sarang.org
한줄나눔
  • 한줄나눔 :
    * 로그인 하셔야 글을 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