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큐틴(Q-Teen) Bible-Zone 그림으로 보는 이달의 말씀

그림으로 보는 이달의 말씀

요한에게 보여 주신 환상의 기록!

2019년 11월 한재준 목사 (<큐틴> 디렉터)
본문 : 요한계시록 1장 1절~13장 18절

로마의 극심한 박해를 받아 밧모섬으로 추방된 사도 요한은 하나님께서 보여 주신 계시를 기록합니다. 그것이 바로 요한계시록입니다. 환상과 예언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요한계시록을 통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바라시는 자세를 배우고 참된 소망을 발견해, 하나님 나라를 넓혀 가는 기쁨의 11월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기록1: 일곱 교회를 향한 예수님의 말씀(요한계시록 1~3장)
요한은 먼저 교회를 상징하는 일곱 촛대와 그 가운데서 교회를 보호하시는 예수님을 묘사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일곱 교회에 칭찬과 격려를 전하시며 동시에 그들의 잘못을 책망하십니다. 예수님께서는 그들이 하나님을 향한 첫사랑을 회복하고, 다시 뜨겁게 믿음의 열정으로 타오르며, 핍박과 박해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믿음으로 승리하기를 원하셨기 때문입니다.


기록2: 보좌 위에 앉으신 이와 어린양을 찬양하라(요한계시록 4~5장)
성령에 감동된 요한은 보좌에 앉으신 이를 경배하는 네 생물과 이십사 장로들, 그리고 천사들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보좌에 앉으신 이의 오른손에 있는 두루마리를 받아 일곱 인을 뗄 분의 모습은 ‘죽임당한 어린양’으로 묘사됩니다. 네 생물과 이십사 장로들은 보좌에 앉으신 이를 찬양했던 것처럼 죽임당한 어린양, 곧 세상 권세를 가지신 예수님을 찬양합니다.


기록3: 일곱 인을 떼시는 어린양, 예수 그리스도(요한계시록 6~11장)
어린양이신 예수님께서 인을 떼실 때마다 계시가 이뤄집니다. 이때 악한 자들은 하나님의 엄중한 심판을 받지만, 하나님의 백성은 인침을 받아 구원을 얻는 기쁨을 누리게 됩니다. 요한은 두루마리를 먹고 성전을 측량하라는 명령을 받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예언해야 할 사명과 하나님께서 심판 속에서도 교회를 보호하신다는 것을 알려 줍니다.


기록4: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라(요한계시록 12~13장) 
해를 옷 입은 한 여인이 출산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때 용이 등장해 여인이 출산한 아이를 집어삼키려고 합니다. 여기서 용은 마귀를 상징하고, 여인은 교회로 해석됩니다. 이처럼 마귀는 교회와 성도를 공격하지만, 하나님께서는 끝까지 그들을 지켜 주십니다. 오늘날에도 마귀는 성도인 우리를 넘어뜨리려 합니다. 그러나 우리를 보호하시는 예수님을 의지하여, 마귀의 유혹에 흔들리지 않고 믿음을 지켜 낼 수 있길 바랍니다.


찬바람이 세지면 옷장 깊숙이 넣어 둔 두꺼운 옷들을 꺼내 겨울을 준비합니다. 신앙생활에도 이런 준비가 필요합니다. 세상의 거짓 가치관이 팽배해지는 시대에 나를 지켜 주는 것은 말씀과 기도뿐입니다. 영적으로 단단히 무장해, 끝까지 믿음을 지켜 내는   <큐틴> 친구들이 되길 바랍니다.

Vol.84 2019년 11월호

한줄나눔
  • 한줄나눔 :
    * 로그인 하셔야 글을 쓸 수 있습니다.